본문 바로가기
일상&기타

[클럽피팅 전문샵] 세븐 골프 피팅

by 필비긴 2016. 3. 31.
반응형

오랜만에 후배가 운영하는 골프피팅샵을 방문하였습니다. 사실 필자는 골프관련 상식이 전혀없는 문외한인데다가

골프를 쳐보거나 배워본 경험도 전혀 없습니다. 완전 무지한 상태에서 작성하는 이번포스팅은 골프피팅샵에 대한

정보 포스팅이라기보다는 방문기에 가깝다라고 할수 있겠네요...ㅎㅎ

 

 

 

 

세븐골프 피팅샵은 일산에 위치한 샵으로 주변에 골프피팅샵들만 있는게 아닌  카튜닝업체들 부터 시작하여 아울렛매장,

레스토랑, 개인 커피숍등이 각각 나란히 포진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곳(덕이동) 위치에 대한 느낌은... 뭐라 설명하기 어려운

맞춤형 집합소(?)라는 느낌 인데요.. 필자가 만약 돈좀 있고 골프매니아라면, 멋진 스포츠카에 골프백을 실고와서 피팅샵에서

 클럽 피팅하고 한정판 골프 악세사리 구경하면서 스포츠카 튜닝도 좀 맡기고 레스토랑에서 칼질하며 후식으로 비싼 드립커피를

여유롭게 즐기겠습니다..............만 그럴날이 올런지 모르겠네요..;;; 온다해도 이러한 허세놀이 막상 못할것도 같습니다.......;;

 

 

 

 


도착해보니 밀려있는 피팅과 각종 주문한 용품때문인지 매장이 분주한 분위기 였습니다. 매장에 오자마자 점심이나 한끼

먼저 할까 했는데 문의전화와 주문, 피팅작업때문에 좀 많이 기다려야 했었죠... 그래도 바쁘게 돌아가는걸 보니 보기 좋네요~ㅎㅎ

 

세븐골프피팅샵 ... 골프에 관심있으신 분들을 위해 이곳 샵에 뭐가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븐골프피팅샵에서 독점 핸들링 하고 있는 제품중의 하나인 오카무라 '페럴' 입니다. 페럴은 골프클럽 샤프트와 헤드를 연결해주는

 이음새같은 부속인데요. 막상 첨보는 제 입장에서는 골프채에 포인트를 주는 '허세용 악세사리' 겠거니 생각했는데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품입니다. 페럴의 품질과 성능에 따라 샤프트를 충격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해 주는 내구성을 보장하고 편하게 

어드레스를 잡을수 있도록 해주는 역할을 해주기에  골프클럽으로 치면 심장과도 같은듯 합니다.

 


 


 

 

독점업체 답게 많은 종류의 페럴이 디피되어 있고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이 이목을 끕니다.

피팅에서 골프클럽의 완성을 보여주는 악세사리라는 느낌이 강하네요~^^

 

 

 


 

골프클럽의 악세사리로 치면 그립을 빼놓을순 없겠죠~ 이 또한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 패턴의 조화가

이루어진 그립 종류가 많습니다. 그립은 소모품이기에 1년에 한번정도는 교체를 해줘야 한다고 하네요

필드나 연습을 많이 하시는 분들의 경우는 그 주기가 훨씬 짧을것이구요~


 

 



 

다양한 헤드 (우드, 아이언, 웨지등) 종류도 용도에 맞게 구비되어 있구요~

캐릭터형으로 된 독특한 드라이버나 우드커버들도 눈에 띄네요~ 아둥가커버 귀엽죠.?ㅎㅎ

그외의 다양한 종류와 디자인의 커버들도 무지 많더라고요....;;

 

 

 

 

디자인이 독특하면서도 이목을 끌만한 커버들이 너무많아서 다 예뻐보였습니다.

 

 

 

 

 

골프클럽에는 필수죠? 주로 미끌림방지 기능에 특화된 글러브가 진열되어 있네요~

 

 

 

 


샤프트도 다양한 디자인으로 컬러풀하게 종류가 많네요~

하지만...제가 골프를 친다면 심플한 샤프트를 선택할것 같아요~ 어디까지나 취향이죠 뭐..ㅎㅎ


 

 


 

 

샤프트와 헤드가 결합된 완성형 클럽도 여러가지 진열되어 있습니다. 사실 이러한 클럽은 그냥 판다기

보다는 고객의 니즈에 맞게 커스텀 피팅을 통해 판매가 되겠지요~

골프클럽에 대해 잘 모르는 제가 봐도 너무나 고급진 용품들이 참 많은것 같습니다.

 

 

 

 

 

타이거 우즈가 선호하는 420CC 페어 쉐이프 타입 헤드도 눈에 띄네요

그에 맞는 깔맞춤 커버는 바로.....

 

 

 

 

진정한 타이거 우즈 팬 골프매니아를 위한 상품이 되겠군요~ TW 타이거 헤드커버 참 멋집니다.^^

 

 

 

 

 

 

 

헤드 + 페럴 + 샤프트로 이뤄지는 클럽피팅은 다양한 스타일로 커스터마이징되는 것 같습니다.

클럽도 피팅에 따라 여러가지 스타일이 나올수 있겠군요.... 개인적으론 역시 깔끔한 스타일이 좋네요. 

윗사진에서 보이는것 처럼..... 앞서 설명드렸던 페럴의 포인트가 딱 잘 살아나는 듯 합니다.

역할의 중요성 뿐 아니라 완소 간지템 악세사리인것 같네요..ㅎㅎ

 

 

 

 

골프클럽에 빼놓을수 없죠. 클럽보관 용도와 캐링백의 역할도 중요하지만 클럽가방도

비주얼을 무시할수 없겠군요. 용이한 클럽백 캐링을 위해서 휠이 달려 있는 가방도 있지만

이러한 종류의 가방은 클럽무게에 부담을 느끼는 여성골퍼들이 주로 쓰는 용도이며... 진정한

남자골퍼들은 휠장착 클럽백을 쓰지 않는다는 군요..ㅎㅎ

클럽백도 비싼 용품에 속합니다. 천만원대 가방이 있을정도라니...말다했죠..ㅎㅎ (물론 한정판)

일반적인 클럽백가격도 보통 백만원에 가까운 가격대인듯 합니다....

 

 

 

 

골프매니아라면 벨트 같은 아이템도 중요하게 적용되는 듯 합니다.

홀로그램 패턴 디자인으로 제작된 벨트들이 대부분인데요. 은은한 빛을 받으니 제법화려한

자태를 뿜어내는 색상인지라 보는것만으로도 예쁘네요 ㅎㅎ  '골프용품'이 아닌 벨트라 하고 보여주면

유치한 이미지의 화려한 디자인 벨트라고도 생각할수 있겠습니다만, 자세히보면 그렇지 않습니다.

벨트도 제법 어느정도 가격대로 형성이 되어 있네요~ 절대  싼 가격이 아닙니다....ㅎㅎㅎㅎ

 

 

 

 

nike VAPOR 악세사리 세트가 유독 많이 보여서 찍어봤습니다.

파우치 +  가방 + 골프공...등등으로 구성된 세트인데 선물용으로 제격일듯 합니다.

 

 

 

필드에서 골프를 치면 의외로 개인소지품을 챙겨야 할 파우치가 거의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하네요~~

그냥  아무 가방이나 백보다는 훨씬 편하게 사용되는 개인소품 파우치~!!

Saintnine 파우치 (블랙/화이트)

 

 

 

 

세븐골프 피팅샵에서는 어떠한 장비로 피팅을 주로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럽헤드의 무게를 측정하는 auditor .... 클럽헤드의 무게를 골퍼입장에서 느끼는것은 중요하지요.

완벽한 피팅에 있어서 헤드무게 측정은 필수요소라 하겠습니다.

 

 

 

 

샤프트 길이 측정을 위한 룰러................

 

 

 

 

샤프트의 강도를 측정하는 CPM COUNTER

LED기판에 표기된 수치가 높을수록 샤프트 강도가 강하다고 합니다. 단위수치는 ......Cycle / min (1분당 진동회전수)

 

 

 

 

 샤프트 헤드 분리기입니다. 

우선 헤드의 분리를 위해 헤드와 샤프트에 연결된 페롤을 heat-gun을 사용하여 3~4초간

가열하여 분리를 시키는 과정을 거칩니다. (아래 동영상 참조.)

 

 

 

 

샤프트 길이를 정교하게 컷팅하기 위해 사용하는 샤프트 컷팅 마스터~

 

 

 

 

헤드와 페롤을 평평하게 맞추는 용도로 사용하는 벨트연마기입니다.

 

 

 

 

그립 스테이션이라는 장비입니다. 정교한 그립부착에 있어서 필수적인 장비죠~ (아래동영상 참조)

 

클럽 피팅에 필요한 장비들을 하나씩 알아봤습니다. 솔직히 필자는 아무것도 모르고 있다가

후배의 설명을 듣고 ... 주기적으로 피팅이 필요하다는것도 알게 되었고, 본인의 실력과 스타일에 따라서도

필요하거나 교체하는 장비가 있다라는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ㅎㅎ

골프가 사실 아직까지도 일반인에겐 접근하기 어려운 '럭셔리스포츠'라고 인식하기 쉽지만

요즘은 많이 대중화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래도 아직까지는 우리나라같이 땅덩어리 작은 곳에서

필드에서 골프를  즐기기에는 부담스러운 건 사실입니다.

 

연습장 플레이와 필드 플레이는 차이가 많겠죠?

 

 

[완소아이템 아둥가 드라이브커버]

 

[어드레스 잡는 사장님]

 

 

 

 

골프를 제대로 칠줄 알거나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면 저도 이 샵에서 아마 지름신 발동걸렸을겁니다...ㅎㅎㅎ

그래도 제 직업상 언젠가는 한번 거쳐가야 할 스포츠인데 배워두기는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뭐든 젊을때 해둬야 하는데 말처럼 쉽지가 않네요~~~ㅠㅠ

 

마지막으로 세븐골프 피팅샵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피팅작업영상으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일상&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폰케이스] 어벤저스 아이언맨  (0) 2016.06.07
미다네 밴드... 4월 버스킹 이야기  (1) 2016.04.29
빛마을 축제  (0) 2016.02.02
우쿨렐레 하드케이스들  (0) 2016.01.27
Keyboards...  (0) 2016.01.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