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삼성 갤럭시 S8 출시 4년만에 안드로이드 서비스 지원 종료!
필비긴
2021. 5. 4. 19:41
반응형
삼성의 보안 업데이트는 2019년 이후 출시된 디바이스 기준으로 글로벌 출시후 최소 4년 동안 지원되어 왔습니다. 기종에 따라 월별, 분기별로 진행해 왔었는데요. 공식적으로 GALAXY S8의 안드로이드 지원이 종료됨을 발표하였습니다. 갤럭시 S8은 아직 현역으로 사용해도 큰 문제 없을만큼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는 제품이라 다소 아쉽네요.
갤럭시 S8은 이미 출시된 지 꽤나 오래된 단말기에 속하기 때문에, 삼성에서도 그간 월간이나 분기별로 지원하기 보다는 반기별로 연간 2회로만 지원해 왔기 때문에 실제 사용자 입장에서는 서비스 중단이 큰 손실로 체감되진 않을 겁니다. 하지만 이는 곧 디바이스 수명이 끝났다는 것을 말해주기도 하는데요. 지난 2021년 4월 보안패치 (안드로이드 Pie / Android9)로 마지막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하지만 일부 S8의 변종제품은 업데이트 예정인데요. S8 Lite의 경우 여전히 2년에 한번씩, S8 Active는 분기별로 업데이트를 제공받을 예정입니다. 아무튼 갤럭시 S8은 삼성 스마트폰에서 최초로 화면에서 내비게이션바를 이용한 컨트롤이 가능한 제품이었죠. 플래그십 스마트폰으로 열일해왔던 갤럭시 S8을 휴대폰이 아닌 서브용으로 앱 연동 디바이스 컨트롤러로 간간히 사용해 왔는데 이젠 전원을 꺼두고 소장용으로 보관해두어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