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더 프리스타일 장단점 리뷰
삼성은 제품을 디자인하고 마케팅하는 방법을 확실히 알고 있습니다. CES 2022 에서 발표 된 삼성 더 프리스타일 포터블 프로젝터는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콤팩트하면서 거대한 이미지를 만들어 냅니다! 당신의 친구나 지인들은 이런 스타일의 빔프로젝터를 분명 좋아하겠죠?
그러나 디자인 외에도 삼성 더 프리스타일은 두드러지는 특징이 없습니다. 내가 리뷰한 다른 많은 휴대용 프로젝터에는 스피커와 스트리밍 이 내장되어 있으며 대부분 비용이 훨씬 저렴합니다. 그 점에서 삼성 더 프리스타일은 매력적인 이미지를 생성하고 좋은 사운드를 제공하며 많은 휴대용 제품보다 스트리밍을 더 잘 처리합니다.
그러나 수백 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Anker Nebula Mars II Pro 와 같이 배터리가 내장된 매우 우수한 휴대용 프로젝터를 구입 하거나 모든 면에서 Freestyle을 능가 하는 우수한 홈 씨어터 프로젝터 를 구입하는 데 같은 비용을 지출할 수 있습니다. 요컨대, 삼성 더 프리스타일은 멋진 디자인과 Samsung 이름 외에는 가격을 정당화할 수 있는 것이 거의 없습니다.
제품 사양
기본 해상도: 1,920x1,080
HDR 호환: 예
4K 호환: 아니요
3D 호환: 아니오
루멘스 사양: 550
확대/축소: 없음
렌즈 시프트: 없음(일종의)
램프 수명(일반 모드): 20,000시간
삼성 더 프리스타일은 사진에서 보는 것보다 작습니다. Anker Mars II Pro보다 작고 1080p의 해상도 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휴대용 프로젝터 카테고리에서 다소 보기 드문 수준입니다. HDR 신호 도 수용 하지만 예상대로 동적 범위나 색 영역 이 없습니다.
대부분의 휴대용 제품과 마찬가지로 Freestyle에는 줌 또는 렌즈 이동이 없지만 프로젝터를 화면이나 벽에 물리적으로 더 멀리 또는 더 가까이 이동하여 항상 투사된 이미지를 더 크거나 작게 만들 수 있습니다. Freestyle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칭찬 하는 레이저로 조명됩니다 . 20,000시간, 550루멘의 밝기를 자랑합니다. 나는 197루멘을 측정했는데, 이는 대략 이 등급의 프로젝터와 일치합니다. 굳이 비교를 하자면 Anker Mars II Pro는 337루멘을 보여줍니다.
이 가격의 가장 큰 단점은 내장 배터리가 없다는 것입니다. 기술적으로 USB 배터리 팩에 연결할 수 있지만 50와트 출력이 가능한 꽤 튼튼한 배터리 팩이어야 합니다. Freestyle의 절반 미만인 프로젝터에는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삼성은 컬러 "스킨", 방수 휴대 케이스, 배터리와 일치하는 베이스, 전원을 위해 프로젝터를 전구 마운트에 나사로 고정할 수 있는 "소켓 어댑터"를 포함한 다양한 옵션 액세서리를 제공합니다. 60달러 케이스를 제외하고는 모두 현재 삼성 웹사이트에 "출시 예정"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피벗형 프로젝션의 장점과 문제점
Freestyle의 본체는 베이스에 있으며 전체 본체를 회전하여 이미지를 벽과 천장까지 더 멀리 투사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프로젝터가 자동으로 키스톤 보정을 하여 항상 정사각형 이미지를 갖게 됩니다.
회전하는 디자인은 제대로 실행되지 않는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45도 이상의 각도에서 자유형은 일반적으로 제자리에 유지됩니다. 45도 이하에서는 수평으로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경첩을 조이거나 마찰을 증가시킬 방법이 없습니다. 몸 아래에 무언가를 끼워서 올바른 각도로 유지할 수 있지만 이렇게 비싼 제품의 경우 핵심 기능을 이렇게 조잡하게 구현한 것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다리에 전원 케이블을 고정하는 것이 도움이 되지만 쉽게 잃어버릴 수 있는 플라스틱 패스너 없이 모든 케이블과 함께 작동해야 하는 제품에 대한 이상한 요구 사항처럼 보입니다.
삼성 더 프리스타일은 벽이나 화면에 이상한 각도로 작동하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해당 작업을 매우 부드럽게 처리합니다. 각도를 자동으로 감지하여 화면에 직사각형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다른 프로젝터도 이 자동 키스톤 조정을 수행할 수 있지만 삼성은 대부분의 프로젝터보다 빠르고 더 잘 수행합니다. 그 조정에 자동 초점이 포함되어 있으며 합리적으로 잘 작동하지만 메뉴를 사용하여 수동으로 다이얼하여 초점을 약간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리모컨에 집중할 수 있는 버튼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비스듬히 투영할 때의 단점은 콘텐츠 주위에 밝은 사변형이 있고 주변에 빛이 새어 나오는 후광이 있다는 것입니다. 전자는 사용하지 않는 픽셀을 "끄기"할 수 없기 때문에 직사각형 DLP 칩은 직사각형 이미지를 생성하기 위해 자체의 일부만 사용하더라도 항상 화면에 약간의 빛을 투사합니다. 후광은 광학 장치에 있을 가능성이 높지만 미미하고 소형 프로젝터에서는 드문 일이 아닙니다.
스트림 머신
HDMI 입력: 1(마이크로)
PC 입력: 아니오
USB 포트: USB-C(전원용)
오디오 입력 및 출력: 마이크(음성 지원 기능용)
디지털 오디오 출력: 없음
인터넷: 와이파이 5
리모컨: 백라이트 없음(앱도 포함)
Samsung은 외부 소스를 Freestyle에 연결할 것으로 기대하지 않으므로 풀 사이즈 HDMI 입력이 없습니다. 대신 미니 HDMI 연결이 있으며 이를 사용하는 어댑터도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물론, 그 어댑터는 저렴 하지만 이 가격에 프로젝터를 사용하려면 상자에 들어 있어야 합니다.
삼성 더 프리스타일은 삼성의 일반적인 스마트 TV 앱 제품군과 함께 Wi-Fi를 제공합니다. 사실 지난 몇 년 동안 삼성 TV를 사용해 본 적이 있다면 프리스타일의 인터페이스에 이미 익숙할 것입니다. 이것은 Freestyle이 스트리밍 앱 구현을 종종 엉망으로 만드는 대부분의 휴대용 프로젝터보다 우수한 한 가지 측면입니다.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HBO Max 등이 있으며 내장된 Bixby 및 Alexa 덕분에 음성 명령을 사용하여 프로젝터를 제어할 수도 있습니다.
오디오의 경우 5와트 스피커는 "360 사운드"를 생성합니다. 즉, Freestyle의 실린더에서 모든 방향으로 방사됩니다. 대부분의 소형 프로젝터 스피커보다 잘 조정되고 소리가 더 좋고 풍부합니다.
화질 비교
비교를 위해 저는 Freestyle을 제가 가장 좋아하는 휴대용 프로젝터인 Anker Nebula Mars II Pro 와 AAXA P6X 와 비교했습니다 . "하지만 Geoff," "왜 900달러짜리 프로젝터를 550달러와 360달러짜리 프로젝터와 비교하는 겁니까?"라고 묻는 것이 들립니다. 예, 저에게도 이상하지만 세 가지 모두 동일한 용도와 시장을 위한 것이며 최소한 문서상으로는 비슷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Monoprice 1x4 분배 증폭기를 통해 연결하고 1.0 게인 화면에서 동시에 보았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전에 비슷한 크기와 의도된 목적을 가진 세 개의 프로젝터에 대해 완전히 다르게 보입니다. 가격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밝기의 차이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당연히 AAXA가 가장 밝습니다. 삼성과 비교하여 밝기를 두 배 이상 측정 했는데 쉽게 알 수 있습니다. AAXA는 거의 비어있는 삼성의 Bic 라이터에 화염 방사기이며 Anker는 바로 그 중간에 있습니다. 모든 프로젝터의 조명 출력은 이미지가 얼마나 밝은지(분명히)뿐만 아니라 달성할 수 있는 크기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핵심입니다. 더 밝은 프로젝터는 더 큰 이미지를 생성하면서도 여전히 기분 좋게 밝습니다. AAXA만큼 밝은 이미지를 만들려면 삼성의 이미지가 약 50% 작아야 합니다.
명암비는 여기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부분적으로는 누군가가 작은 휴대용 기기에서 비판적인 시청을 하고 있는지 의심하기 때문이고 부분적으로는 성능이 훨씬 더 가깝기 때문입니다. AAXA는 명암 대비가 덜하고 색이 바래지만, Anker와 Samsung은 기본적으로 동일하고 측정됩니다. Samsung의 경우 362:1, Anker의 경우 354:1입니다. 어느 것도 좋지 않지만 휴대용으로는 동등합니다.
색상은 삼성이 이 작은 공원에서 제외시킨 한 가지 측면입니다. Freestyle은 삼성의 TV 노하우에 크게 의존하는 것 같습니다. 영화 사진 모드 에서색상은 내가 테스트한 많은 풀 사이즈 프로젝터보다 훨씬 정확하고 색온도 도 다른 것보다 더 정확합니다. 이러한 요소가 결합되면 정확한 색상 및 색온도 수액 광 출력과 같은 Freestyle의 전체 밝기가 저하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확도가 떨어지는 다이내믹 모드에서는 다른 모드보다 약간 더 밝고 여전히 어둡습니다.
Freestyle은 또한 AAXA나 Anker보다 더 자세하며 각각 SD와 720p이기 때문에 설명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휴대용 프로젝터에 1080p가 실제로 필요한지 잘 모르겠습니다. 모든 것이 비용이 들기 때문에 더 밝은 광원과 함께 720p DLP가 더 나은 절충안이 되었을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이 무엇을 의미합니까? 글쎄, 내가 AAXA 리뷰에서 말했듯이, 그 프로젝터의 광 출력과 배터리는 그것을 구매하는 유일한 진짜 이유입니다. 아주 좋은 이미지를 만들지 않습니다. 그러나 Anker는 합니다. 삼성은 확실히 더 정확하고 디테일하지만 Anker는 여전히 매우 좋아 보입니다. 리뷰 이후 로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휴대용 프로젝터 인 이유 가 있습니다. 또한 훨씬 더 밝고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아, 그리고 40% 저렴합니다.
내가 하지 않은 것은 Freestyle을 BenQ HT2050A 와 직접 비교하는 것이었지만 , 그 프로젝터가 150달러 더 저렴 했음에도 불구하고 . 그것은 페라리를 Little Tikes Cozy Coupe 에 비교하는 것과 같을 것 입니다. BenQ는 훨씬 더 크지만, 일반적으로 사용하려면 Freestyle을 연결해야 하므로 휴대성이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BenQ는 거의 1,600루멘의 밝기와 2,094:1의 명암비를 제공하며 모든 면에서 훨씬 우수한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누군가가 가끔 홈 무비 나이트를 위해 Freestyle을 고려하고 있는 경우를 대비하여 이것을 언급합니다. BenQ는 더 저렴하고 더 나은 성능을 제공하며 설정 및 사용이 약간 덜 편리합니다.
삼성 더 프리스타일은 잘 팔리는 제품이지만 가격이 너무 높습니다. 진공 상태에서 이것은 부인할 수 없는 멋진 장치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진공 상태에 있지 않습니다. 더 많은 기능과 유사하거나 더 나은 화질을 제공하는 유사 제품, 아마도 약간 덜 다듬어진 가격으로 Freestyle 비용의 일부에 해당합니다. 지금부터 1년 후 가격이 600달러 미만으로 떨어지면 플러그를 꽂지 않고 작동할 필요가 없거나 크고 두툼한 배터리가 있을 것입니다. 그것을 위해 가십시오.
한편, 동일한 비용으로 훨씬 더 나은 성능을 제공하는 훌륭한 홈 시어터 프로젝터 옵션이 많이 있거나, 성능은 비슷하지만 훨씬 저렴한 뛰어난 휴대용 프로젝터 가 많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