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가전

로보락 S7 MaxV Ultra 로봇청소기 끝판왕

by 필비긴 2022. 5. 19.
반응형

 

Roborock은 더 큰 브랜드의 제품들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혁신적이고 강력한 로봇 청소기와 걸레에 지속적으로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회사 최초의 자급자족 로봇 바닥 청소기인 로보락S7 MaxV Ultra에서도 계속됩니다. 이 진공 및 걸레 콤보는 쓰레기통을 비우고, 걸레질을 하고, 온보드 물 탱크를 다시 채우므로 사용자가 할 일이 거의 없기에 워라밸을 만족시켜줄 하이엔드 가전제품이라 자부합니다.

 

 

S7 MaxV Ultra는 S7 MaxV 로봇 바닥 청소기( Roborock S7 MaxV는 $859.99의 기존 충전 도크와 함께 사용 가능 )와 Roborock의 빈 세척 충전 도크를 번들로 제공합니다. 16.6 x 19.8 x 16.5인치 크기의 도크에는 3리터의 깨끗한 물 탱크, 2.3리터의 오수 탱크 및 2.5리터의 먼지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도크는 S7 MaxV의 충전 베이스 역할도 하며 피크 에너지 시간 동안 최대 30% 충전을 제공하여 전기 비용이 적게 드는 피크가 아닌 시간에는 완전 충전 주기를 지연시킵니다.

 

 

S7 MaxV 로봇은 가로 13.8인치, 높이 3.8인치입니다. 포탑이 있는 LIDAR 스캐너와 전면 카메라는 탐색을 지원합니다. 카메라는 또한 우리가 Ecovacs Deebot X1 Omni 에서 처음 본 기능인 Roborock 앱을 통해 원격으로 집을 모니터링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13.4온스 쓰레기통은 뚜껑 아래 로봇 내부에 있고 6.7온스 물 탱크는 로봇 뒤쪽에 있습니다. 로봇 바닥에는 단일 모서리 브러시, 고무 롤러 브러시, 절벽 및 카펫 센서, 전방향 휠 및 한 쌍의 구동 휠이 있습니다.

 

 

Empty Wash Fill Dock의 바닥 공간을 찾는 것은 S7 MaxV Ultra를 설정하는 데 가장 어려운 부분이었습니다. 도크 양쪽에 약 1.5피트의 여유 공간을 제공해야 하며 로봇이 안팎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도크 앞쪽에 4.9피트를 제공해야 합니다. 또한 독 위에 3.3피트의 수직 공간이 있어야 깨끗하고 오수 탱크를 제거했다가 다시 삽입할 수 있습니다. 

 

 

 

구석이나 골방과 같은 환경에 제품을 두기엔 다소 애매합니다. 분류가 완료되면 청소 후 로봇이 도킹할 때 바닥을 건조하게 유지하는 방습 매트를 부착합니다. 그런 다음 앱을 다운로드하고 계정을 만들고 제품 목록에서 S7 MaxV를 선택한 다음 화면의 지시에 따라 진공 청소기를 Wi-Fi 네트워크에 연결하기만 하면 됩니다.

 

 

로봇은 첫 번째 청소 중에 평면도를 자동으로 매핑합니다. 또는 앱에서 동시에 청소하지 않고 공간을 매핑하는 빠른 매핑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매핑하는 동안 S7 MaxV는 바닥 유형과 가구를 감지하고 집의 방을 구분하고 레이블을 지정하고 각각에 가장 적합한 진공 청소 및 걸레질 모드를 제안합니다. Roborock 앱에서 지도를 편집하여 더 정확하게 만들고, 금지 구역을 추가하고, 청소 작업을 예약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을 사용하면 지도를 2D 또는 3D로 볼 수 있으며 로봇에 내장된 카메라를 사용하여 공간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캡처하는 매트릭스 매핑도 제공합니다. 이렇게 하면 지도에서 소파를 탭하기만 하면 소파 주변과 같이 타겟이 명확한 영역을 청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매트릭스 매핑은 iPhone 12 이상 사용자에게만 제공합니다.

 

 

로봇이 내 아래층을 처음 실행하는 동안 내 가구, 전선, 심지어는 아이들의 신발까지 정확하게 식별하고 레이블을 지정하는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다른 여러 항목에는 단순히 "장애물"이라는 레이블이 지정되었고 교통 신호등 아이콘이 표시되었습니다.

 

Roborock 앱을 사용하면 지도를 2D 또는 3D로 보고 청소 작업에 맞게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기간 동안 S7 MaxV는 가장 낮은 흡입력으로 거실, 주방 및 출입구의 단단한 바닥에서 애완 동물의 머리카락을 포함한 먼지와 부스러기를 진심으로 빨아들였습니다. 카펫에서는 자동으로 흡입력을 높여 더 깊은 청소가 가능합니다. 먼지통이 가득 차거나 진공청소기가 작업을 완료하면 도크로 돌아가 먼지통이 자동으로 비워집니다.

 

 

 

걸레질을 활성화하려면 로봇의 물 탱크를 제거하고 채우고 다시 삽입한 다음 걸레질 천을 ​​적셔 탱크 아래에 설치해야 합니다. 또한 부두의 물 탱크를 채워야 합니다. 젖은 천을 바닥에 끌기만 하면 되는 대부분의 로봇과 달리 S7 MaxV는 세 가지 강도 수준으로 문지릅니다. 이를 통해 표면 먼지뿐만 아니라 깊은 얼룩도 제거할 수 있었습니다. 진공 청소기와 걸레질을 동시에 하면 로봇이 카펫을 감지하면 러그가 젖지 않도록 자동으로 걸레질 브래킷을 바닥에서 들어 올립니다. 

 

 

 

청소 작업을 하는 동안 로봇은 주기적으로 독으로 돌아와 패드를 청소하고 더러운 물을 비우고 다시 깨끗한 물로 채우고 다시 시작합니다. 부두에 깨끗한 물을 다시 채워야 하기 전까지 일주일 동안 매일 걸레질을 할 수 있었지만 청소하는 공간의 크기에 따라 경험이 달라질 것입니다.

 

S7 MaxV는 효율적인 패턴으로 청소하고 거의 걸리지 않습니다. 테스트 중 한 가지 예외는 매우 낮은 안락의자 아래에 끼인 경우였습니다. 테이블과 의자 다리 주위를 쉽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신발, 전원 코드 및 기타 장애물을 피하십시오. 내 소파 아래에서 쉽게 드나들 수 있습니다.

 

로보락 S7 MaxV Ultra는 독으로 돌아올 때 스스로를 비우고 청소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S7 MaxV를 모바일 보안 모니터로 사용하여 휴대폰을 사용하여 카메라 피드를 보고 집에 있는 누구와도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진공 청소기가 감시하고 있다는 생각에 소름이 돋는 경우 이 기능을 활성화하려면 원격 보기를 활성화해야 하며 앱은 보안을 위한 패턴 잠금 해제 기능을 제공합니다.

 

 

S7 MaxV Ultra가 로보락의 가장 진보된 로봇 바닥 청소기라는 점을 감안하면 $1,399.99로 가장 비싼 제품이기도 합니다. 경제적 여유가 있는 사람들에게는 사용 가능한 가장 진보된 진정한 자율 바닥 청소기 중 하나를 구입하는 데 비용을 들일 가치가 있습니다.

'생활가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작지만 강한 건핏 마사지기 미니 사용기  (2) 2020.09.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