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제네시스 G70 슈팅 브레이크 출시

by 필비긴 2022. 6. 28.
반응형

 

 

제네시스가 2022년 6월 27일에 국내용 G70 슈팅 브레이크를 공개하고 7월 7일부터 판매예정이라고 합니다.

 

유럽에는 이미 판매되고 있는 모델로, G70 4도어 세단을 바탕으로 만든 왜건스타일인데요. 다만 왜건이면서도 G70의 기본 구조를 크게 바꾸지 않고 차체 뒷부분을 스포티한 스타일로 만든 것이 특징이죠. 국내 소비자들의 취향을 고려하면 많이 팔릴 모델로 보이지는 않지만, 라인업 확대를 통해 국내에서 판매가 부진한 G70의 입지가 약해지지 않고 어느정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줄 것 같습니다.

 

 

제네시스 G70 슈팅 브레이크는 국내 브랜드 양산형 모델에 ‘슈팅 브레이크’라는 이름을 붙인 첫 사례일런지도 모르겠습니다. 슈팅 브레이크(Shooting Brake)는 쿠페의 스타일을 조합해 스포티한 분위기를 내는 왜건에 흔히 붙이는 이름인데요.

유래를 따지면 영국에서 사냥용 총을 비롯한 장비와 사냥한 동물을 싣기 편리하도록 개조한 마차에서 비롯된 말입니다. 브레이크(Brake)라는 형태의 마차를 사냥용(Shooting)으로 개조했다는 뜻을 담고 있죠. 차 형태를 나타내는 여러 표현이 그렇듯, 지금은 스타일을 강조하는 의미로 주로 쓰이고 있습니다.

 

 

Genesis G70 슈팅 브레이크는 G70 세단의 차체를 크게 손대지 않고 만든 개조형 모델입니다. 트렁크 위쪽 구조만 바꿔서 지붕과 해치, 쿼터 패널 등을 제외하면 차체 외부 패널도 대부분 G70 세단과 공유합니다. 그래서 겉모습도 뒤 도어 뒤쪽을 제외하면 G70 세단과 똑같고, 차체 길이와 높이도 동일합니다.

 

옛날 현대가 아반떼 세단을 바탕으로 왜건인 아반떼 투어링을 만들었던 방식이 떠오르기도 하네요.

 

새로 만든 해치에는 테일램프에서 이어지는 듯한 디자인의 램프 클러스터가 있고, 뒤 유리용 와이퍼와 대형 루프 스포일러가 추가되었습니다. 스포일러에는 보조 제동등이 내장되어 있고요. 해치 유리 부분은 C 필러 각도에 맞춰 비스듬히 기울인 덕분에 옆 모습을 날렵해 보이게 만듭니다.

 

 

트렁크 윗부분을 키우면서 적재공간이 넓어졌는데요. 기본 트렁크 용량도 465L로 G70 세단보다 40% 정도 커졌고, 4:2:4 비율로 나누어 접을 수 있는 뒷좌석 등받이를 접으면 최대 1,535L까지 넓어집니다. 또한, 스마트 키를 휴대하고 트렁크 뒤에 3초 이상 서 있으면 자동으로 해치가 열리는 스마트 전동식 트렁크가 기본 사항에 추가되었고, 뒷좌석용 USB 충전 포트도 두 개가 기본 설치됩니다.

차체색은 G70 세단에서는 선택할 수 없는 캐번디시 레드, 한라산 그린, 카프리 블루를 포함해 모두 아홉 가지고, 내장색은 총 여섯 가지 구성 중 하나를 고를 수 있습니다.

 

 

판매 모델은 기본형인 프리미엄과 스포츠 트림으로 나뉩니다. 스포츠 트림은 프리미엄 트림에 패키지 선택 사항을 추가하는 식으로 고를 수 있죠.

 

 

스포츠 모델은 프리미엄 모델과 실내외 꾸밈새가 다릅니다. 외부는 기본 사항에 포함된 다크 틴티드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 메쉬, 다크 유광 크롬 라디에이터 서라운드 몰딩, 다크 유광 스테인리스 스틸 도어 프레임 DLO 몰딩, 다크 유광 크롬 사이드 미러 피스, 바디 컬러 리어 디퓨저, 듀얼 머플러로 구분되고, 내부는 전용 천연 가죽 시트와 스핀 패턴 알루미늄 도어 가니시 및 플로어 콘솔, 메탈 페달과 풋 레스트가 기본 적용됩니다.

 

 

동력계는 2.0L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 한 가지지만 구동계는 뒷바퀴굴림 방식을 기본으로 네바퀴굴림 장치(4WD)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 모델을 선택하면 프리미엄 모델에는 들어가지 않는 전자제어 서스펜션, 검은색 캘리퍼가 적용되는 브렘보(Brembo) 모노블럭 브레이크, 차동제한장치(LSD, AWD 선택 시 빠짐), 19인치 미쉐린(Michelin) 타이어 및 전용 휠 등이 기본 사항에 포함됩니다.

 

G70 슈팅 브레이크

 

기본값(개별소비세 인하분 반영 기준)은 프리미엄이 4,310만 원, 스포츠가 4,703만 원이고, 4륜 굴림 장치(AWD)는 250만 원(개별소비세 정상분 반영 기준)을 추가하면 달 수 있습니다. 모든 선택 사항을 추가했을 때의 값(개소세 정상분 반영 및 AWD 추가 기준)은 프리미엄이 5,760만 원, 스포츠가 6,000만 원입니다. 

 

선택의 폭은 다양하지만 실제 국내 소비자들의 반응이 궁금해지네요. 

 

 

 

 

댓글